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단 공기업 재직중이신 선배님들께 질문
. 공부 방향성이 잘 잡히지 않아서 고민이 큰데 조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사복1급 토익 800+ 토스 AL 한국사 민간자격증1( 따둔 상태이고 올해 컴활이랑 사조사 NCS 준비하려고 합니다 추가할 자격증이나 난이도 괜찮은 자격증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어디서 SQLD나 ADSP는 노베면 시간 오래 잡아먹을 수도 있다고 본 것 같아서 리스트에 넣어두진 못했습니다
2026.03.23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SQLd는 좀 그럴 수도 있는데 adsp는 베이스가 없으셔서 충분하게 일 이주 정도면 공부 해서 합격 하실 수 있는 시간이거든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지금 일단 자격증 들은 다 잘 딴 놓으신 거 같은 데 금융 공기업 쪽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금융 자격증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전산직에서 사무직
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공기업 전산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산직 채용 인원이 적거나 아예 선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이유로 사무직군으로 지원을 고려하고 있는데 제 경험이라고는 대학 시절 전공 수업 또는 졸업작품으로 수행한 팀 프로젝트 두 건이 전부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내는 것이 충분할지 아니면 별도로 사무직 관련 경력을 쌓은 후 지원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Q. 스펙고민
토스 ih 토익 745 한국사 없음 토익이 낮아서 올릴까 고민입니다ㅠ 한국사를 2급까지라도 따야할까요??
Q. 면접에서 군대 관련 이야기
제가 자소서에 어디에서 이런 일을 경험했고 이렇게 하여 어떻게 해결했다라고 썼습니다. 군대라고 직접적인 언급은 안했고 어떤 조직이라고만 표현했는데, 면접에서 물어보면 군대 관련하여 이야기를 하는게 맞을까요? 대부분 군대얘기는 하지 말라고 하셔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